이용약관

eCredit 서비스는 회원님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자 관계법령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약관을 규정하였습니다.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나이스평가정보㈜(이하 ‘NICE’)가 제공하는 다양한 평가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평가를 받고 그 평가 결과를 제공받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 및 법인(이하 ‘기업’)이 평가서비스 또는 이와 관련한 정보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NICE와 기업이 상호 준수하여야 할 제반 사항과 이용조건 및 절차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NICE 의 평가서비스 또는 이와 관련한 정보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 기업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기업께서는 본 약관을 확인하거나 동의하게 되므로, 본 약관을 주의 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 'ECREDIT 서비스'라 함은 ‘NICE’가 www.ecredit.co.kr웹사이트 및 관련 응용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 앱)을 통해 ‘기업’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평가서비스 또는 이와 관련한 정보서비스를 말합니다. 개별 평가서비스 또는 정보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본 조 제2호부터 제4호 및 각 서비스 상의 안내,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2. ‘기업평가는 평가서비스의 한 종류로서 평가대상 기업의 경영상태, 금융상 채무에 대한 적기 상환능력 등 종합적인 신용상태를 평가하여 등급을 정하는 것을 말하며, 이 평가의 기준은 ‘NICE’가 정합니다.
  3. 3. ‘ESG평가’는 평가서비스의 한 종류로서 기업의 전략을 실행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및 지배구조(Governance)에 관한 비재무적 정보를 이용하여 평가하는 것을 말하며, 이 평가의 기준은 ‘NICE’가 정합니다.
  4. 4. 'Early-Bid 서비스(입찰정보 사전알림 서비스) '는 정보서비스의 한 종류로서 ‘NICE’가 제공하는 입찰 관련 종합 안내 정보서비스를 말합니다.
  5. 5. '공지사항'이라 함은 ‘NICE’가 ‘기업’에게 'ECREDIT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을 말합니다.
  6. 6. 'ID'와 '비밀번호'라 함은 ‘기업’이 'ECREDIT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기업’의 식별과 확인을 위해 ‘NICE’가 부여하거나 ‘기업’이 선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범위 및 변경)
  1. 1. ‘NICE’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이나 서비스 운영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그 개정 이유와 적용 일자를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별 안내 페이지에서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기업’에게 불리할 수 있는 중대한 내용의 약관 변경의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전에 해당 서비스 내에 공지하고 별도의 전자적 수단(전자메일,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알립니다.
  2. 2. ‘NICE’는 약관의 개정을 알린 날부터 개정된 약관이 효력이 발생되는 날까지 약관 개정에 대한 이의를 접수합니다. 이 기간 동안 이의 접수가 없으면 기업이 변경된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약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이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3. 3. ‘ECREDIT서비스’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대표번호: 02-3771-1002/ 평일 09:00~18:00)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제 4조 (ECREDIT 서비스 이용신청)
  1. 1. 'ECREDIT 서비스'의 이용신청은 ‘기업’이 ‘NICE’의 웹사이트인 www.ecredit.co.kr에서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NICE’로 전산망 또는 우편 등의 ‘NICE’에 제출하시면 ‘NICE’의 신청 접수 및 승낙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2. 2. 'NICE’는 ‘기업’이 www.ecredit.co.kr에 회원 가입함과 동시에 ‘기업’에게 고유의 'ID'와 '비밀번호'를 부여합니다.
  3. 3. ‘기업’은 회원 가입시의 기재사항 변경이 있는 경우, 이를 즉시 ‘NICE’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제 5조 ('ID' 및 '비밀번호' 등의 관리)
‘기업’은 'ID' 및 '비밀번호'가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그 관리소홀로 인한 '정보서비스'의 부당이용 등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 6조 (ECREDIT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1. ‘기업’은 'ECREDIT 서비스'를 통해 검색한 자료를 복사, 복제, 변경, 개조하여 제3자에게 제공, 판매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기업’은 ‘NICE’ 로부터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검색한 자료를 전산장비에 저장, 보존하여서는 안됩니다.
  3. 3. 자동화된 수단(예: 매크로 프로그램, 로봇, 스파이드, 스크래퍼, 크롤링 등)을 활용하는 등 ‘ECREDIT 서비스’의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여 검색되는 자료를 수집, 처리, 변경, 재배포, 제공, 판매하거나, 제공되는 평가서비스 또는 정보서비스의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이용 또는 남용으로 다른 이용자들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초래하거나 ‘NICE’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는 관련 법령에 따라 금지되는 사항도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제 7 조 (정보의 제공)
‘NICE’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NICE’가 판매하는 기타 상품 및 서비스의 홍보를 위하여 전자우편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기업’에게 자료를 보내거나 광고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수수료)
‘기업’은 이용수수료 전액을 ‘ECREDIT서비스’ 이용 신청 시에 ‘NICE’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이용수수료의 기준은 이용하시는 개별 서비스에 따라 ‘NICE’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제 9 조 (평가서비스의 소요기간)
기업평가, ESG평가 등의 소요기간은 ‘기업’이 평가서비스(이하 “평가서비스” 또는 “평가”라 함, 이하 같음)를 위하여 제출하여야 할 자료의 최종 접수일로부터 평가등급서 또는 평가보고서 등 결과물의 교부일 까지를 말하며, 그 기간은 원칙적으로 10영업일 이내로 합니다.
제 10 조 (평가결과 기준일)
기업평가, ESG평가 등 평가의 결과(또는 평가등급)기준일은 ‘NICE’가 평가결과 또는 평가등급을 확정적으로 부여하는 일자를 기준으로 하며, 그 일자는 ‘NICE’가 평가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정하는 일정에 따릅니다.
제 11 조 (평가의 협조사항 등)
  1. 1. ‘기업’이 기업평가를 신청하는 경우 ‘NICE’가 기업평가를 수행함에 있어 필요한 다음 각호의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① ‘기업’이 ‘NICE’의 양식으로 작성한 기업실태표
    2. ② ‘기업’의 최근 3개년 재무제표
    3. ③ ‘기업’의 최근 4분기 부가세신고서 사본
    4. ④ 기타 ‘NICE’가 요청하는 서류
  2. 2. ‘기업’이 ESG평가를 신청하는 경우 ‘NICE’가 ESG평가를 수행함에 있어 필요한 다음 각호의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① ‘기업’의 최근 3개년 재무제표
    2. ② 최근 3개년도 결산연도의 전력사용량 및 산업재해율 확인서
    3. ③ 기타 ‘NICE’가 요청하는 서류
  3. 3. 제1항, 제2항 및 그 밖의 평가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평가서비스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평가서비스마다 평가에 필요한 ‘기업’의 서류나 자료의 제출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평가에 필요한 ‘기업’의 서류나 자료가 제출되지 않거나 응답이 지연되는 경우 평가의 원활한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기업’에게 있습니다.
  4. 4. ‘NICE’가 평가서비스와 관련하여 제반 자료의 제출, 열람, 설명 등을 서면 또는 구두로 요청하는 경우 ‘기업’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NICE’가 평가서비스를 행함에 있어 ‘기업’의 경영진 또는 직원과의 면담을 요청하는 경우 ‘기업’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5. 5. ‘기업’은 자료제출, 설명 등을 행함에 있어 그 내용의 진실성을 유지하여야 하며 기업평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자료 및 정보는 ‘NICE’의 별도 요청이 없는 경우에도 제공하여야 합니다.
  6. 6. ‘기업’이 허위로 작성하거나 중대한 오류가 있는 자료,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 인하여 ‘NICE’에게 유, 무형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기업’은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7. 7. ‘기업’이 허위로 작성하거나 중대한 오류가 있는 자료,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NICE’의 평가서비스의 결과에 하자가 있어 그 결과를 수령한 자로부터 ‘NICE’가 손해배상의 책임을 져야 하는 경우 또는 이와 관련한 소송을 당한 경우 ‘기업’은 그 방어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하고 ‘NICE’가 배상책임을 지게 된 경우에는 그 손해를 ‘NICE’에게 배상해야 합니다.
제 12 조 (실사)
‘NICE’가 평가와 관련하여 ‘기업’의 본사, 공장소재지 등에 대한 실사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기업’에게 일정을 통보하여야 하며, ‘기업’은 업무장소의 제공, 면담일정의 주선 등 편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기업평가결과의 통지 및 재심사)
  1. 1. ‘기업’은 평가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결과를 통지 받은 날로부터 1영업일 이내에 그 취지 및 사유를 기재한 서면에 입증자료를 첨부하여 1회에 한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2. 재심사 소요기간은 최종 입증자료 접수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로 합니다. 다만 쌍방의 협의에 의하여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3. 3. 재심사에 따라 ‘NICE’가 평가한 평가결과 또는 평가등급의 기준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평가결과 또는 평가등급의 유효기간)
  1. 1. 평가서비스에 있어서 ‘NICE’가 평가한 ‘기업’의 평가등급(기업평가등급 등)의 유효기간은 평가일로부터 1년까지로 하되, "결산기준일"로부터 1년 6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다만 평가일이 최초 "결산이 완료되기 이전"인 경우, 기업평가등급의 유효기간은 최초 "결산기준일"로부터 6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2. 2. 제1항의 "결산기준일"이란 ‘기업’이 법인인 경우에는 사업연도 종료일이며,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연도 12월 31일을 말합니다. 또한 "결산이 완료되기 이전"이라 함은 ‘기업’이 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세 신고 전,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신고 전을 말합니다.
  3. 3. 평가서비스에 있어서 ‘NICE’가 평가한 ‘기업’의 ESG 평가등급의 유효기간은 평가일로부터 1 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4. 4.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았음에도 ‘기업’의 신용상태에 변동이 있다고 ‘NICE’가 인정한 경우, 기평가한 평가등급을 변경하거나 효력을 정지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신용정보/평가등급의 조회 및 활용)
  1. 1. ‘NICE’는 평가와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기업’의 금융거래 상황 등의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기업’이 거래하는 금융기관, 신용정보제공·이용자 등으로부터 입수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입수한 자료 또는 이를 분석 가공한 자료를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제공·이용자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의 경우 그 자료의 입수를 위하여 ‘기업’의 서면 동의 등이 필요한 경우 ‘기업’은 ‘NICE’가 자료 입수를 하는데 필요한 행위를 하는 등 협력하여야 합니다.
  3. 3. ‘NICE’는 공공기관의 정책 결정을 위한 참고자료로서 ‘기업’의 기업평가정보 및 등급을 해당 공공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4. 본조의 사항은 ‘NICE’가 신용정보회사로서 법령에 따라 영위하는 사업을 위한 필수적인 업무로서 ‘기업’은 제1항부터 제3항에서 정한 ‘NICE’의 행위에 동의해 주셔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NICE’ 또는 자료제공기관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아니합니다. 참고로 이러한 ‘기업’의 동의가 없더라도 신용정보회사는 기업 신용정보의 조회 및 제공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제 16 조 (평가결과 또는 평가등급서 사용의 제한)
  1. 1. ‘기업’은 ‘NICE’가 교부한 평가결과인 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기관제출용), 기업신용인증서(민간기업제출용), ESG평가보고서 등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제출하는 목적으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홈페이지 공개, 공시 등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2. ‘기업’은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등급결과를 조달청 및 기타국가수요기관에 등급관련 정보를 미 전송할 경우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기업평가의 거절 또는 취소 등)
  1. 1. ‘NICE’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공정한 평가를 실시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는 경우 ‘기업’에게 이의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① ‘기업’의 제출자료가 허위로 작성되었거나 오류가 있는 경우
    2. ② ‘기업’이 제8조(이용수수료), 제11조(평가의 협조사항) 및 제12조(실사)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③ ‘NICE’가 ‘기업’에 대한 평가를 함에 있어 요구되는 협력을 ‘기업’이 제공하지 않거나 ‘기업’이 객관적 근거가 없는 일방적인 주장으로 평가 업무를 지연시키는 경우
  2. 2. 제1항의 시정요청에 대하여 ‘기업’ 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개선된 별도의 조치가 없는 경우 ‘NICE’는 기업평가를 거절하거나 기 평가한 평가결과 또는 평가등급의 효력을 정지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3. ‘NICE’는 제2항의 평가 거절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평가서비스 이외에 ‘정보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을 준용한다.
제 18 조 (공시 및 제반 규정의 준수의무)
  1. ‘NICE’는 ‘기업’의 사전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다음 각 호의 자료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일반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1. ① ‘기업’의 재무제표상의 재무정보 및 이를 분석, 가공한 자료
    2. ② ‘기업’의 경영상황, 업황, 전망, 매출상황 등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
    3. ③ ‘기업’의 기업평가등급 및 평가의견(등급변경, 정지, 취소내용 및 그 이유를 포함합니다.)
  2. 2. ‘NICE’는 ‘기업’ 으로부터 제공받은 자료 및 정보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에 의거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제출자료의 반환요청 금지)
‘NICE’는 ‘기업’이 평가서비스 이용, 평가의 진행과 관련하여 ‘NICE’에게 제출한 자료는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선관주의 의무)
‘NICE’는 평가와 관련하여 ‘기업’으로부터 제공받은 자료 및 정보에 대하여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여 관리합니다.
제 21 조 (평가서비스 철회 및 수수료의 반환)
  1. 1. ‘기업’의 사정이나 귀책사유에 의하여 평가 신청을 취소하거나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기업’이 평가 수수료를 입금한 후 ‘NICE’가 서류 접수업무에 착수하기 전까지는 수수료 반환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때 ‘NICE’는 기 납부된 수수료를 전액 반환합니다. 그러나 ‘NICE’가 평가를 위하여 ‘기업’에 대한 서류 접수업무를 착수한 경우 수수료의 절반을 환불합니다. ‘기업’에 대한 서류접수가 완료되어 평가가 진행되는 과정에서는 수수료를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제17조에 의하여‘NICE’가 평가거절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경우 ‘NICE’는 기 수령한 평가 수수료를 전액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2. 2. 평가 수수료의 입금일로부터 30일이 경과되면’NICE’가 평가업무에 착수한가 것으로 간주하게 되므로 ‘기업’의 신청 철회 요청이 있어도 수수료를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이때 ‘NICE’는 ‘기업’에게 평가 진행을 위하여 제11조에 따른 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3. ‘기업’은 Early-Bid 서비스(입찰정보 사전알림 서비스)의 수수료를 입금일로부터 90일이 되기 전까지는 신청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때 ‘NICE’는 기 납부된 수수료를 월할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그러나 수수료의 입금일로부터 90일이 경과하였거나 ‘기업’에 대한 기업분석 및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발급업무가 완료된 경우 수수료를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제 22 조 (책임의 제한)
  1. 1. ‘NICE’가 행하는 평가의 목적은 ‘기업’의 상거래 상의 신용능력 또는 ‘기업’의 ESG상태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실시하는 데 있으며, ‘기업’의 신용을 보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2. 2. ‘NICE’는 평가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그 배상책임을 부담하고 배상금액은 ‘기업’ 으로부터 수령한 평가수수료의 범위로 제한됩니다.
제 23 조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
  1. 1. 본 계약은 당사자 일방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상대방의 동의를 얻어 합의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2. ‘NICE’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금지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17조에따라 ‘NICE’가평가를 거절하는 등의 경우 개별 서비스 계약은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어도 자동적으로 종료됩니다.
  3. 3. ‘NICE’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고, 변경 전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관련 사항을 게시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제3조에 따라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하고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4. ‘NICE’는 서비스의 전환, 변경 등의 이유로 ‘ECREDIT서비스’ 또는 개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5. 제3항 및 제4항의 경우, 평가서비스 또는 정보서비스의 이행이 완료되지 아니하여 환불이 필요할 경우 ‘NICE’는 회원이 이미 지급한 개별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를 반환합니다.
제 24 조 (면책사항)
  1. 1.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화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ECREDIT 서비스' 제공이 중지된 경우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2. ‘기업’이 제4조 3항의 통지를 해태 함으로써 입게 되는 ‘기업’의 불이익에 대하여는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3. ‘NICE’는 'ECREDIT 서비스'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지만,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 및 진실성에 대하여 어떠한 내용의 진술 및 보장도 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NICE’측(이행보조자 및 피이용자 포함)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4. 시스템상의 장애로 인하여 정보제공이 지체 또는 중지되는 경우에는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단, 그러한 시스템상의 장애가 ‘NICE’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5. 제3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정보제공이 사실과 다르게 제공된 경우에는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6. ‘기업’이 본 약관에 의하여 제공 받은 정보 또는 결과를 이용하여 행한 판단이나 행위결과에 대하여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7.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등급전송에 관해 ‘기업’이 전송요청을 할 의무가 있으므로 ‘기업’이 ‘NICE’에게 전송요청을 하지 않아 발생한 평가기준일 변경에 따른 문제에 대해 ‘NICE’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약관의 보완)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계약 또는 상호 합의에 의하여 정합니다.
제 26 조 (이행보조자등의 책임)
각 당사자의 사자, 대리인, 수임인, 수급인, 임직원 기타 이행보조자의 행위는 각 당사자의 행위로 봅니다.
제 27 조 (합의관할)
본 약관과 관련된 소송은 ‘NICE’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의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8 조 (통지등)
  1. 1. 본 약관에 의한 계약과 관련된 각 당사자의 의사표시는 최초 계약시의 상대방 당사자의 연락처 또는 주소로 의사표시가 도달하는 경우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 본 계약의 당사자는 계약 체결 후 연락처 또는 주소를 변경한 경우 상대방에게 그 사실을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3. 3. 연락처 또는 주소를 변경한 당사자가 제2항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상대방 당사자가 주소 변경 사실을 알지 못한 경우에는 본 약관에 의한 계약과 관련된 통지는 변경 전 연락처 또는 주소지로 의사표시를 기재한 내용을 발송한 날로부터 2일이 경과한 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4. 4. 당사자의 연락처 또는 주소지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초 계약시의 당사자의 연락처 또는 주소지(제2항에 따른 주소 변경 사실을 통지한 경우에는 통지한 최후 주소지)로 의사표시가 기재된 내용을 발송한 날로부터 2일이 경과한 때로부터 그 의사표시는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29 조 (신용진단서의 전환)
신용진단서의 공공기관 제출용과 기업체 제출용 신용평가서간의 전환 시, 전환에 따른 신용평가등급기준일은 ‘NICE’가 평가등급을 최종적으로 부여하는 날짜이며 기준은 ‘NICE’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또한 전환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NICE’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제 30 조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의 전송)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등급확인서의 조달청 및 기타 공공기관 전송은 ‘기업’의 전송요청에 따라 이루어지며, 전송요청은 ‘NICE’의 ECREDIT 사이트(www.ecredit.co.kr)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기업’이 평가기준일 당일 전송요청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평가기준일 변경문제에 대해서는 ‘NICE’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1 조 (윤리서약)
‘NICE’는 ‘ECREDIT서비스’ 내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향응, 접대 등의 경제적인 이익을 수취하거나 요구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경우에도 등급을 사전에 보장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공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ECREDIT 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이 허락한 경우이거나, 관계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ECREDIT 의 회원으로 가입하신 경우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정보는 변경절차가 완료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됩니다. ECREDIT 은 회원 개개인의 개인정보가 해커 등에 의하여 불법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업계의 일류 보안회사가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 외에 ECREDIT 만의 보안 솔루션으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ECREDIT 의 노력 이외에도 회원 개개인이 자신의 정보가 제3자에 의하여 오용되지 않도록 하는 자구노력이 필요합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우선적으로 자신의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오직 ID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만이 그것을 이용해서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고 비밀번호 등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용자 본인이 본인의 비밀번호를 유출하였다면 이에 대해서 ECREDIT 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ECREDIT 의 계정을 이용해서 웹사이트를 이용한 뒤에는 해당 계정을 종료하시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주십시오. 이는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 보안을 보다 철저히 하기 위함입니다. ECREDIT 은 이용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ECREDIT 은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신용정보업자로서 관계법령 등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제공의 적법한 수집과 이용에 대한 개인신용정보관리, 보호정책을 마련하여 시행하여 선진 신용정보서비스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신용정보의 적법한 수집과 이용, 보호에 따른 최종적인 책임을 이사회와 경영진에 부여하였습니다.
  2. 2. 개인신용정보관리, 보호업무를 총괄하는 "개인신용정보 관리, 보호인" 제도를 운영하여 전사적으로 보유하는 신용정보 부당이용에 대한 점검이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3. 고객신용정보를 타사에 제공하는 경우 신용정보의 활용과 위규 시 제재 내용 등이 포함된 "보안관리약정"을 체결하고 약정 이행사항을 수시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4. 4. 다른 금융회사로부터 정정 내용을 통보 받은 경우 정정 청구 통보일로부터 2주일 이내에 회신하도록 하여 정확한 신용정보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5. 5. 신용정보의 오,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 회원 정보 조회권한을 직급별, 업무별로 차등 부여하고 있습니다.
  6. 6. 전산 관리되는 개인신용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기술적, 물리적 보안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2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